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시작하기

[블로그 시작하기] 티스토리는 왜 초대방식을 사용하고있을까?

티스토리 블로그는 신기하게도 초대로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블로그 입니다.

초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받을 수 있는데 오프라인 초대권은 이제 안하는지 2008년도에 올라온 글 이후에는 별다른 글이 없는 것으로 보아 이제는 오프라인 초대장을 받기가 더 어려울 것 같아요.




오프라인 초대권 인증번호 입력 : http://www.tistory.com/start/


티스토리 오프라인 초대장은 이렇게 받기가 어렵고..

그럼 티스토리 온라인 초대장을 알아볼까요?


티스토리 온라인 초대장은 티스토리 홈페이지 초대장 탭을 눌러서 초대장을 나눠준다고 하는 블로거에게 비밀댓글을 남겨 받게 됩니다. 대부분 아주 구구절절한 사연을 적어서 블로거의 마음을 사로잡기위해 노력하죠.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를 받기 위해 사연을 한바닥 적었던 기억이 나네요!!





어떤 블로거의 티스토리 초대 배포 알림이에요.

티스토리의 경우 이렇게 초대장을 배포한다고 하는 블로거에게 가서 비밀 댓글을 남겨야 초대장을 받을까 말까한데요. 저는 사실 많이 궁금했습니다. 왜 굳이 이렇게 불편한 가입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궁금해지기도 했구요!




제 느낀 점을 정리해보자면요~


왜!! 티스토리는 초대방식을 사용하고 있을까?


1. 티스토리를 열심히 운영하고있는 블로그를 먼저 보고 만들 수 있게 하기위해!


2. 힘들게 얻게된 초대장이기 때문에 더 소중하게 블로그를 만들어갈 수 있다!


3. 무분별하게 늘어나는 블로그를 막기위해!!



하지만 어렵게 얻은 블로그이니만큼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얻게 되는 혜택이 다양합니다.

무제한 용량, 개인도메인, HTML변경이 가능하다는 점은 굉장히 매력적인 부분이거든요!


자신에게 어떤 블로그가 맞는지 확인하고 원하는 블로그를 잘 선택해서 예쁘게 키우시길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