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꾸미기팁

[블로그 꾸미기팁] 티스토리 블로그 위젯 달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텅빈화면에 나만의 위젯을 달고싶다면 이번 포스팅을 꼭 확인해주세요!

저는 위젯을 설치하는데도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금방! 티스토리에 위젯을 달게 될거에요^^

 

먼저 제 블로그의 메인화면이에요 카테고리 아래 부분이 썰렁~ 심심해보여서 위젯을 달아볼꺼에요~!

 

 

 

먼저 티스토리 관리창으로 들어갑니다. 관리는 티스토리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MY를 클릭하시면 그 안에 관리버튼이 있어요~^^

 

 

 

티스토리 관리창 > 꾸미기 > 사이드바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가장 왼쪽에 보시면 HTML 배너출력이있습니다.

HTML배너를 가지고 위젯을 설치하는거에요!

 

 

HTML배너를 드래그해서 사이드바로 옮깁니다.

원하는 위치를 잡았나요? 저는 withblog와 Rss Feed사이에 제 배너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배너를 어디에 둘지 자리를 잡았다면 HTML배너출력 바로 옆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편집을 누르면 아래 화면이 뜹니다.

그럼 원하는 위젯의 HTML소스를 넣고 이름을 지어줍니다.

이름은 원하시는 걸로 자신이 알아볼 수 있게 넣으면 됩니다. 블로그에 출력이 되는건 아니에요.

 

 

요렇게 넣었어요. 위젯은 보통 검색을 해서 찾아 넣으면 되는데요~

다음시간에 위젯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께요.

 

 

 

 

저는 볼링을 좋아해서 볼링 스티커를 붙여 넣으려고 해요. 볼링 안친지 너무 오래 됐어요 ㅠ

 

 

편집을 완료하면 이렇게 정리가 됩니다. 미리보기로 먼저 확인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블로그에 제대로 위젯이 부탁되어있을거에요!

 

 

 

어떠세요?

어렵지 않죠? 혹시 또 궁금한 것이나 위젯 설치가 안되는 분들 계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