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활성화팁

[블로그 활성화팁] 심플함의 미학 - 마이크로 블로그 tumblr 텀블러

 

 

오늘 소개해드릴 SNS는 tumblr, 텀블러입니다.

이름이 참 이쁘죠?

 

텀블러는 미국에서 만들어진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흔히 알고있는 미투데이나 요즘처럼 마이크로 블로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텀블러와 같은 마이크로블로그는 블로그와 트위터를 합쳐놓은 것 같은 기능을 하고있습니다.

짧게 내 생각과 이미지를 넣을 수있고 다른 이웃들과 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꼈던 점 중에 하나가 블로그에는 왠지 글과 영상 이미지를 많이 넣어야 될 것 같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할말이 많을 때 블로그를 더 많이 이용하게 되는 거 같아요.

 

하지만 짧게 내 생각을 전하고 싶을 때,SNS만한게 없죠?

그 중에서도 이렇게 심플한 첫인상을 전해주는 텀블러는 왠지 궁금증이 생기는 마이크로 블로그였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이용자가 많아서일지도 모르지만 일상적인 생각들을 실시간으로 전한다는 느낌이 강한 반면 텀블러는 내 공간,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모은 장소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저는 핀터레스트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럼 가입부터 간단한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www.tumblr.com/

 

 

가입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만 넣으면 끝입니다.

 

가입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테마가든에서 새롭게 테마를 바꿔봅시다.

 

 

 

 

유료 스킨도있고 무료 스킨도 있는데요~ 무료스킨도 이쁜게 굉장히 많아요.

 

 

 

텀블러를 시작했으니 친구를 추가해야하는데요~ 친구추가는 트위터, 구글메일, 페이스북에서 찾을 수 있고

직접 URL을 넣어서 찾을 수도 있고 Spotlight에 올라온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Spotlight는 카테고리별로 나눠져 있습니다. 원하는 관심사의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태그에요.

이렇게 보니깐 참 많은 사람들이 텀블러를 이용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저도 텀블러를 얼른 활성화 시켜서 더 많은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다음에 텀블러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