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활성화팁

[블로그 활성화팁] 티스토리에서 이웃관리 하는 법!



제가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뭔가 이상하다 라는 느낌을 받게 된 점이 바로 '이웃 관리' 부분이었어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웃 커넥트라는게 있어서 이웃 관리가 수월하고, 이웃들의 새글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티스토리에는 이웃관리가 따로 없다고 생각해서 관리를 못하고 있다가 이번에 발견~!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My Link입니다.

my link를 통해 내가 좋아하는 블로그의 글을 쉽게 찾아 읽을 수 있더라구요!



먼저 블로그 검색중 알게 된 어떤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를 마이링크에 넣을 수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보면 이 블로그를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내 링크에 추가, 스팸 신고가 있습니다. 여기서 내 링크에 추가 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한 번더 추가를 할건지에 대해 물어봅니다. 확인 클릭합니다.

티비의 세상구경이라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블로그에 대한 정보가 굉장히 다양하더라구요!^^ 

자주보려고 링크 추가 해봅니다^^



티스토리 관리창에서 내가 링크를 건 곳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방금 걸었던 티비의 세상구경이라는 곳이 링크가 걸려있음을 알 수 있어요.

이 곳에서 내 링크의 그룹 설정이나 순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서 나를 추가한 링크를 볼 수 있어요. 서로 링크추가를 했다면 서로 링크를 추가했다는 표시가 뜨게 됩니다. 저장을 하고 나오게되면 티스토리 첫화면 카테고리 아래편에서 마이링크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웃관리시에 이웃의 새글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새글 알리미 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지금 링크가 다섯개 뿐이어서 이렇게 두어도 무리가 없지만 링크가 많아지면 복잡해 보일 수 있겠죠?

이런 경우에는 접는 방법도 있더라구요! 

그 방법은 내일 다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이웃관리 방법! 

어떠신가요? 네이버의 이웃커넥트를 많이 사용해보신 분들은 조금 어색할 수도 있겠지만 티스토리만의 매력이 있는거니까요~ 이 방법을 이용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을 거에요.

블로그의 묘미는 이웃과의 소통인 만큼 마이링크로 이웃관리하시고 좋은 이웃들 많이 만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