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꾸미기팁

[블로그 꾸미기팁] 나만의 위젯 엑박 해결하기!




블로그는 내가 만든 나만의 위젯을 달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참 좋습니다.

하지만 저 위의 이미지처럼 잘 만든 위젯인데 엑박이 뜨는 경우! 많이 보지 않으셨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엑박이 뜨는 경우도 있고 안뜨는 경우도 있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열심히 네이버 지식인을 뒤졌습니다^^



그 결과 나만의 위젯에서 생기는 엑박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은 견원지간?!





나만의 위젯을 네이버에서 만들경우 네이버와 외부 연동이 가능한 사이트가 아니면 엑박이 뜨게 된다고 해요. 게다가 지금 제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 다시말해 다음계열의 블로그인데 네이버 블로그와는 아마 라이벌 관계에있다고 보실 수 있겠죠? 그래서 네이버를 통해 나만의 위젯을 만들어 티스토리에 부착할 경우 더 엑박이 생길 수도 있다고 진단을 내리는 분도 있더라구요!





  이미지를 올리자!





보통은 블로그에 위젯을 달 때 사용하는 방법이 블로그 글쓰기 창에 이미지 올리고 URL 입힌다음 HTML주소를 복사해서 붙이는 방법을 사용하시는데요~ 그 방법을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그 이미지를 올린 글을 그냥 없애 버리지 말고 포스팅 해두라는 것입니다. 어딘가에는 이미지를  올려놓아야 합니다. 블로그에 이미지를 올리지 않았을 경우에 엑박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외부연동이 가능한 사이트에 올려두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명에 주목하라!





파일명이 한글일 경우 엑박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생긴다고 해요. 파일명, 다들 확인하셨나요?

이런경우의 해결방법은 인터넷 > 도구 > 인터넷 옵션 >고급>UTF-8 URL보내기 체크 해제 >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