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6. 4. 17:49

[블로그꾸미기]내 블로그에 Youtube 위젯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이웃님들의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블로그를 정말 수준급으로 꾸며두신분들이 많아요.

초보 블로거들도 충분히 이쁘게 꾸밀 수있는걸 보여주자구요!

 

오늘은 블로그에 you tube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 볼 예정이에요.

 

먼저, 사이드 바에 심는다고 생각하고 사이드 바의 높이와 너비를 먼저 살펴 봅니다.

 

 

 

 

관리 > HTML/CSS 편집 > Style.css에서 살펴보면 width (너비)가 나오는데요.

제경우에는 사이드 바가 폭이 160px임을 알수 있습니다.

이걸 먼저 확인하는 이유는 사이드 바 폭을 확인 안하고 퍼오면 영상이 커서 잘려보이기 때문이에요~

 

 

 

너비를 확인 한 후에는 유투브로 가서 원하는 영상을 찾아, 그 아래 있는 소스코드를 복사 해오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유투브영상을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하듯 복사하는거에요!

 

 

여기서 보시면 맞춤이라고 되있는 곳에 아까 봤던 그 픽셀을 넣었는데요~ 저는 어떤 블로거 분이 이렇게 하라고 하셔서 해봤는데 왠일인지 안되더라구요! 그래도 혹시 참고 하실 분들은 참고 해주세요!

 

 

그리고 관리 > 플러그인 설정 에가보면 이렇게 배너 출력이라는게 있어요. 그걸 클릭해서 저장을 눌러주면..?

 

 

관리 > 꾸미기 > 사이드 바에 HTML 배너 출력이 뜨게 되요.

그럼 그걸 사이드 바로 드래그 해서 편집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편집을 누르면 이렇게 HTML 배너출력 , 이름 , HTML 소스가 뜨게 되고 여기에 아까 위에서 복사한 유투브 소스 코드를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제목은 원하는대로 정해주시구요!

 

 

그리고 여기서 소스를보면 width, height가 나와요. 이걸 원하는 픽셀로 고쳐주시면 됩니다.

쉽죠??

만약에 고치지 않고 그냥 저장을 하게 되면

 

 

사이드 바에 이렇게올라가게 됩니다. 이러면 올리는 이유가 없어지겠죠?

 

 

그래서 사이즈를 조정하니 이렇게 모양이 잡히게 되었어요! 왕 초보 블로거 분들도 쉽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어요!

이건 티스토리에만 적용되는게 아니구 네이버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해보시길 바랄께요!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