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수익내기

[블로그 수익내기]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기 팁 1 -이전 글 넣기




블로그를 하다보면 블로그 지수라는 것에 관심이 가게되고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블로그 체류시간을 높여야 한다는 사실을 배우게 됩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을수록 내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이 더더욱 높아진다는 사실은 더말해야 입만아프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요즘 공부하고있는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기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블로그에 너무나 많은 스토리를 안고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이런 팁 없이도 블로그 체류시간이 길어지실거에요.

하지만 저는 항상 저와 비슷한 꼬꼬마 블로거분들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다는 사실!! 언제나 기억해주세요!


꼭 닮아가고싶은 블로거중 한분인 '그남자의 사랑에세이' 운영자님의 블로그 일부 모습입니다.

그남자님의 쌓인글이 거의 오천개가 다 되어갑니다.이렇게 어마어마한 내공을 갖고있는 분들도 처음엔 

초보 블로거 시절이 있었겠죠?? 우리도 꾸준히 해서 꼭 파워블로거가 되어봐용!!



어쨌든! 오늘 저희가 해볼 블로그 체류시간 늘리는 방법은 바로 '이전 글 넣기'입니다.

다른 블로거분들이 해두신걸 보긴했지만 별로 궁금증을 느끼지 못했었는데요.

이 이전글 넣기를 통해서 비슷한 종류의 주제를 가지고 있는 글이 있는 곳으로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블로그 체류시간이 포스트 1개보고 나가는 것보다 훨씬 길어진다는 사실!! 꼭 명심하세요!



글쓰기에서 오른쪽 상태바를 보시면 아래부분에 플러그인이라고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열면 이렇게 이전글 넣기가 나오게 됩니다. 클릭!




클릭하면 이렇게 제가 지금까지 쓴 글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중에서 지금 쓰고있는 포스트와 연관이 있거나 이포스트를 보는 방문자들이 참고자료로 꼭 봤으면 좋겠다 하는 글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렇게 페이스북 커버사진을 매일 구글링하면서 올리고 있는데요! 자료가 많이 쌓이다보니 초반 자료가 아래로 내려가는게 너무 안타까웠었는데 이렇게 다시 다른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어떠신가요? 이해가 쏙쏙 되시나요?^^ 아 아무리봐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용! 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