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시작하기

[블로그 시작하기] 키워드 마케팅 - 내게 꼭 맞는 키워드 찾기







키워드 마케팅 - 좋은 키워드, 내게 꼭 맞는 키워드 찾는 방법


키워드를 선택할 때는 단순히 조회수나 인기 검색어, 이슈키워드만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광고를진행하고 있다면 관련제품을 구매할만한 밀접한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키워드를 찾는데에 어려움이 있다면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함께 뜨는 연관검색어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네이버 연관검색어 






네이버에 "키워드"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연관검색어가 이렇게 뜨게 되는데요,

"키워드"라는 키워드를 사용할 때 연관 검색어처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키워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검색하는 것이니깐요!




2. 구체적인 키워드로 접근하기






"키워드"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는 블로그 포스트는 총 496238개입니다. 이런경우에는 보통의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좀 더 구체적인 키워드로 접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의 글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을 높이는 방법인데요.










아까전에 49만건이었던 포스트가 "키워드 광고"라는 키워드로 좀더 세분화를 했더니 74796건으로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엄두가 안나는 건수에요 ㅜ

그럴땐...??










"키워드 광고 교육" 이라고 키워드를 좀더 세분화 하자 10260건으로 포스트가 더 줄어들었구요!









"키워드광고 교육 후기"라고 했을 땐 1197건으로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너무 강한 키워드, 포스팅이 많은 키워드보다는 거기서 좀 더 구체적이고 세분화해서 접근을 한다면 상위노출도 얼마든지 가능해지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내게 꼭 맞는 키워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내게 꼭 맞는 키워드 찾는 방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