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활성화팁

[블로그 활성화팁] 카페마케팅 노하우 1







카페마케팅과 블로그마케팅은 엄연히 다른 분야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블로그와 달리 카페는 커뮤니티의 개념을 가지고있어서 방문객들의 활발한 활동이 필요합니다.



 

블로그는 아무래도 방문자 수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카페의 경우에는 활성화를 하기위해서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보다 카페가 더 활성화 되기 어렵습니다.

자연스럽게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해야하는데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유령회원으로 일시적으로 늘린 회원들로는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지 않을테니까요.





카페마케팅 -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카페공간에서 공통된 관심사나 주제를 가지고 모인 회원들간의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이벤트를 통해 해당주제에 대해 홍보효과를 누리는 인터넷 마케팅 방법




카페마케팅은 효과가 빠르지않아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관리해야하는게 가장 어렵습니다.






카페마케팅의 장점은?


1. 지속적인 관리와 컨텐츠의 업데이트로 재방문률이 높은 회원을 유지하고 충성도 높은 회원들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자기 브랜드에 충성적인 회원들의 모집으로 회원의 지인이나 추후 방문자를 통해 효과적 입소문 마케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3. 준비된 고객, 적극적인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카페의 경우 검색을 통한 유입이 절대적, 검색하는 사람은 그게 필요해서 검색한 것이 곧 준비된 고객이라는 의미입니다.

4. 단시간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5. 타겟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카페는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모이기 때문에 타겟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6. 상호교류를 통해 그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카페 내 커뮤니티 카테고리를 통해 고객들과 수시로 1:1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집니다.

7. 개설 및 운영이 사이트에 비해 쉽습니다.


카페 마케팅의 특징


1. 정기적으로 온,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유대관계 형성 가능

2. 효과적인 홍보가 가능

3. 유저들 간의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 공간 제공

4. 스크랩 활성화를 통한 자연스러운 홍보 가능

5. 유저의 관심도를 고려한 카테고리 설정

6. 정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회원 유치 가능


출처 - 인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