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활성화팁

[블로그 활성화팁] 내블로그 연관검색어 만들기









내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어느정도 증가하고 나면 내 이름 또는 내 블로그가 연관검색어에 뜨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연관검색어는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에 어떠한 검색어를 입력했을때 해당 검색어와 연관이 있는 검색어가 함께 보여지는 것입니다.







지금 위의 화면을 보면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추천검색어, 연관검색어들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될 수 있는 부분이잖아요~  평소에 무언갈 검색하려고했을때 잘 생각이 나지 않을때도 편리하게 쓰이는 것 같구요. 저는 문득 단어가 생각이 안날때 비슷한걸 검색해서 연관검색어에서 찾곤하는데 ㅋㅋ  저만 그런가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중에서 파워블로거 분들이 연관검색어에 많이 오르더라구요. 

제가 뷰티블로거를 쳤을 때 아래에 나오는 검색어들 모두 뷰티 파워블로거분들인데요.

어느정도 내 블로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내용을 전달해주는 블로그가 되고 블로그에 찾아오는 방문자수도 점차 늘어간다면

아마 자동적으로 연관검색어에 오르게 될 수 도 있겠지만 사실 쉬운일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알아본 내 블로그 연관검색어에 올리는 방법이에요.

조강사님 블로그를 조금 참고했어요^^히히



블로그 연관검색어에 잡히기 위해서는 누군가 내 블로그이름을 많이 검색해야하는데요.

그렇다고 내가 조작을 하면 네이버에서 다 안다고 합니다.

그러니 괜히 아이피 바꿔가면서 검색하거나 피씨방가지마시구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블로그이름을 잘 지어놓는게 가장 1순위가 아닌가 하는생각이 들어요.

짧지만 부르기 쉬운 이름은 검색하기에도 편하고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나서는 내 블로그이름이나 닉네임을 자주 노출 시키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블로그 메인에도 하나 박아주고~ 포스팅마다 포스팅 첫머리에 인사할때도 사용해보구요~

그러다보면 내 블로그에 자주 와주시는 분들이 이름을 기억해주시겠죠?


그리고나서 중요한건 한 분야의 다양한 키워드에서 상위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이걸 검색해도 이사람 이름이 보이고 저걸 검색해도 이사람 이름이 보이네?

하면서 그 분야에 대한 정보는 그 사람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게 되겠죠?


사실 상위노출이라는 것은 정말 꼼수를 부려서 될 수 있는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적어도 제생각엔 말이죠.

오랫동안 노력하고 정보를 찾아서 알리는 사람들에게 예의도 아닌것같구요.


그러니 가장 중요한건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꾸준히 하다보면 이웃들도 꾸준히 늘어나가겠고 방문자 수도 꾸준히 늘어나고

그러다보면 머지않아 내 블로그도 연관검색어에서 볼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이상 제가 생각하는 내 블로그 연관검색어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