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꾸미기팁

[블로그 꾸미기팁] 티스토리 장점 - 티스토리 블로그여서 가능한 이야기들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왜 다른 블로그도 많지만 초대장을 받아서 티스토리로 오게되었나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중독되신분들은 아마 이런 티스토리만의 매력때문에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과 태터툴즈가 함께 만든 블로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블로그와는 조금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기존의 다음,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더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알아볼까요?

 

첫번째!

HTML/CSS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블로그에서 HTML 과 CSS를 수정할 수있는 블로그는 많지 않아요. HTML과 CSS를 수정할 수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서는 기존의 블로그 모양과 많이 다르거나 글씨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색이 바뀌거나 이미지를 클릭할 때 줌이 들어가는 등 다양한 효과를 넣어서 자신의 블로그를 꾸민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두번째!

자바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자바스크립트로 되어있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는 블로그에서는 사용이 블가능 합니다.

예를들어 싸이월드나 네이버에서는 안된다고해요.

 

 

세번째!

멀티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이디 하나로 5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한 아이디로 블로그를 관리하니깐 좀더관리가 용이하겠죠?

 

네번째!

안정적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정책이 자주 바뀝니다. 그에 비해서 안정적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블로깅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블로그만 하시는 거 아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