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수익내기

[블로그 수익내기] 애드몹을 이용한 블로그 수익내기

안녕하세요^^

수익형블로그를 만드는 분들이나 어플 개발자분들은

분명 한번씩은 들어봤을법한 단어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몹일것입니다.

저는 조사중에 처음알게 되었고 저처럼 모르는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해서 이렇게 포스트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애드몹입니다.

AdMob은 Advertising on Mobile의 약자입니다. 2006년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에는 구글이 인수했습니다.

 

 구글에서 진행하고 있는 광고의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그중에 애드몹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기업의 광고담당자의 절반이상이 모바일 광고집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모바일광고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한 두번째 파이를 보시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외에 검색이나 SNS광고도 큰비중을 차지하고 있구요.

 

 

 

구글 애드몹의 성공 사례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심심이 앱에 대한 영상을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몹 성공 스토리> 구글 애드몹의 성공 스토리의 주인공은 심심이입니다.

집단 지성의 원리를 이용하여 유저들이 원할 때마다 대화상대가 되어주는 앱입니다.

심심이는 현재 약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영미권, 아시아권에서도 큰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른 성공사례는

http://www.google.co.kr/ads/admob/success.html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아래의 동영상을 함께 보시죠.

 

 

AdMob은 수천명의 광고주로부터 관련성이높은 광고를 게재하여 앱의 트래픽을 수익으로 올려줍니다.

직접 만든 앱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인데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방법으로 설치도 간편하고광고 관리도 편리합니다.

 

직접 앱을 개발하는 분들이라면 앱을 홍보하는 것도 정말 중요한데요, 어플 홍보 방법으로 애드몹이 사용되기도 해요. 다른 어플 위에 앱광고를 올려서 클릭을 하면 수익이 발생되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App Galaxy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