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이야기/국내 이슈

[국내 이슈] 김여사 현금수송차량 사고 - 김여사 이슈는 이제 그만!! & 외국의 운전면허

 

 

 

 

 

 

 

 

 

 

지난 13일에 있었던 일입니다.

인천 부개동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영상인데요.

 

이 영상은 '부개 사거리 교통살인사건 김여사' 라는 제목으로 유투브에 올라온 영상이에요.

길가에 정차해있던 현금 수송차량에 있는 사람을 향해 흰색 승용차가 아주 무서운 속도로 달려왔습니다.

현금수송직원은 미처 피하지 못하고 다리가 절단되어 과다 출혈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정말 화가나는 사건이 아닐 수 없군요!!!

 

사고를 낸 흰색차 운전자는 피부과 진료를 받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졸음운전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김여사 논란은 제발 이제 그만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점점 심해지는 거 같아요.

처음엔 그냥 웃음거리로 여겼지만 스쿨존 김여사나 이번 사건을 보면 이건 정말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운전을 도대체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도대체 어떻게 면허를 땄는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요즘에 운전면허절차가 간소화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지금이 면허를 딸 시기라며 면허시험 보는 분들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도 사실은 이번에 운전면허를 따려고 준비 했을 정도이니까요.

하지만 이런 일이 계속 반복된다면 이렇게 운전 미숙인, 운전을 할 정신이 바로잡히지 않은 사람들이 운전을 하게 되는 사회에서 어떻게 맘놓고 보도블록을 걸어다닐지도 참 걱정입니다.

운전면허가 간소화 되는 것도 참 위험한 일인 것 같아요.

 

 

 

 

 

 

 

 이젠 정말 웃고넘길 수 없는 상황에 왔습니다.

 

다른나라의 경우를 알아봤는데요. 다른나라에서는 쉽게 면허를 허락해주지 않고 있었어요.

 

출처 : 교통안전공단

 

 

 

 

 

 

 

 

 

우리도 이제 우리의 운전 습관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봐야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