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이야기/국제 이슈

[국제 이슈] 영화로 진화하는 보드게임!



보드게임 좋아하시나요? 어렸을 때는 보드게임방 가서 몇시간이고 게임을 했었는데

요즘에는 자주 안가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도 보드게임에 대한 추억은 여전한 거 같아요.

요즘은 보드게임으로 즐겼었던 것들이 어플로도 개발이 되고, 컴퓨터로도 사용할 수도 있게 되어 또 색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그런 보드게임이 영화로도 제작중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한 예로 배틀쉽은 동명의 보드게임 기반 영화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 제작중인 보드게임을 기반으로 한 영화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로는 모노폴리입니다. 부동산게임이죠? 영화 프로메테우스 제작자인 리들리스콧은 모노폴리에서 제일 비싼 땅인 보드워크를 스크린으로 옮긴다고 해요.
주인공으로는 스칼렛 요한슨이나 커스틴 던스트가 예정된다고 합니다.




두번째로는 캔디레인입니다.

애덤 샌들러와 컬럼비어 픽쳐스에서 캔디레인을 영화화하기로 했는데요~

애덤 샌들러를 평소에 좋아해서 영화를 자주 찾아보곤 하는데 왠지 유쾌하고 따뜻한 영화로 만들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세번째로는 리스크입니다. 이게임을 저는 잘 모르는데요~

윌스미스 사에서 영화로 만들기 위해 계획중이라고 해요.

외계인과 로봇을 모두 물리친 남자가 세계를 정복하기 위해 싸우는 내용으로 갈 예정입니다.


왠지 윌스미스영화에 어울리는 게임이 아닌가 하는생각이 드는군요!! 재밌게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네번째로는 클루입니다. 저는 클루게임을 특히 좋아해서 왠지 영화로 만들어지면 꼭 찾아가서 볼 것 같아요.

캐리비안의 해적으로 유명한 고어 버빈스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을 예정입니다.

2003년에 이미 클루는 보드게임중 가장먼저 영화화 되었었는데요. 이번영화는 그럼 리메이크작이 되는거겠네요? 






영화와 게임의 만남 왠지 옛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느낌이에요.

개인적으로 원더보이 같은 팩게임을 영화화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인데요^^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이 더 찾아서 볼 것 같은 느낌입니다.

영화제작에 기대가 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