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이야기/존경하는 사람들

[존경하는 사람들] 나를 변화시키는 마법의 18분 TED




TED.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미국의 비영리 재단입니다.

정기적으로 강연회를 열고 있으며 미국 뿐만아니라 다양한 나라에서 강연회가 진행중이라고 해요.

강연회를 시작한건 1990년이라고 하는데요, 십년 넘게 진행해온 다양한 강연들은 모두 인터넷을 통해 다시 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영어공부를 목적으로 TED강연을 듣는 분들도 많으신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가끔 TED강연을 찾아서 듣곤 하는데요~ 자막이 없는 강연은 아무래도 띄엄띄엄 들려서 ㅠ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된답니다^^


TED는 Ideas Worth Spreading, 널리 퍼져야 할 아이디어라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으며 전세계 유명인사와 특정 분야의 전문가들이 초빙되어 강연이 이뤄지게 됩니다.


TED는  모토와 맞는 강연을 개최하려한다면 TED로고를 사용하는데 큰 제약을 두지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TED강연이 하루빨리 개최되었으면 좋겠군요!


 우리나라에도 왔었던 정의란 무엇인가, 마이클 센델 교수님의 TED강연이 궁금하신 분들은 

http://blog.naver.com/squareedu/10128939095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D의 웹사이트에는 500건이 넘는 강연이 무료로 공개되어있으며

1500만명의 사람들이

1억번이상 조회하였다고 합니다.

현재 921개의 한국어 번역 강연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저는 이 광고를 보고 참 감동을 받았던 것같아요. 

정말 언제부터 아이들이 같은 꿈을 꾸게 되었을까 라는 말이 오랫동안 생각에 잠기게 만들었던거 같아요.

몇가지 직업에만 관심을 쏟는 요즘, 오디션프로그램과 아이돌에 집중되어있는 사회에서 잠시 숨고르고 

과학을 다시 생각해 보게 만드는 광고였기 때문인데요.

TED의 강의도 마치 저에겐 이런 느낌이었답니다. Technology분야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같아요.



TED의 공식홈페이지와 유투브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강연을 들으며 나를 변화시키는 마법의 18분을 여러분들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ted.com/

http://www.youtube.com/user/TEDtalksDir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