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꾸미기팁

[블로그 꾸미기팁] 내가 원하는 글 목록 개수 설정하는 방법!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한가지 오해가 있었으니

도대체 전체 글은 어디서 보는거지??? 하는 것 이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글 목록에 숫자가 표시되어 있어 다른 글을 휙휙 둘러 볼 수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한 화면의 가장 아랫 부분에 숫자가 표시되어있더라구요~!!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화면 설정하기 - 내가 원하는 글 목록 개수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저랑 같은 고민을 하셨던 분이 계실지도 모르니깐요!^^





관리 > 화면설정 > 화면출력으로 가시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 곳에서 티스토리의 모든 글 목록 개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 보시면 나와있는 블로그 화면>선택화면에서 자신에게 맞는 글 목록 개수를 선택해주세요.

아래쪽에 있는 사이드바에서는 블로그 사이드에 자리하고있는 최근댓글, 링크 등의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30개를 지정했더니 이렇게 표시가 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글목록+본문을 선택해서 글 윗부분에 글목록이 나와있고 아래에 본문이 나와있는 방식을 선택했는데요~

30개를 선택하니 글 본문도 30개가 한 화면에 뜨더라구요!!!

저는 너무 많아서 5개로 줄였습니다.




사이드 부분에서 최근 댓글 등을 조절해봤습니다. 10개로 체크했더니 조금 복잡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여러분이 원하시는 개수로 예쁘고 깔끔하게 글 목록 개수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