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활성화팁

[블로그 활성화팁] 저품질 블로그가 뭐야?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볼까합니다.

저품질 블로그라는 말 들어본적 있으신가요?

지금 이 아래 그림을 한 번 봐주세요. 400~500명의 일 방문자가 들어오던 블로그가 갑자기 이렇게 되었다면

그블로그는 저품질 블로그가 된게 틀림없습니다.

그렇다면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원인은 뭐가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상업적인 글의 포스팅이 많으면 저품질 블로그가 된다고 알고 있지만

이미 많은 회사에서 자신을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블로그라는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고

그런 블로그들은 지금도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지만 저품질 블로그가 되지 않고 있어요.

 

 

 

그리고 블로그 자체가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기위한 수단중 하나인데 그걸 그렇게 포털에서 막아버린다는건 말이 조금 안되겠죠?

그렇다면 진짜로 저품질 블로그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번째로는 블로그의 퀄리티가 높은 컨텐츠를 제작하기 보다 빨리빨리 블로그 포스팅을 채워나가는 목적을 가진 블로그 입니다.

두번째는 블로그의 잦은 이미지도용과 저작권을무시한 행동들, 예를들어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등을 올리는 경우입니다.

세번째로는 연속적으로 중복 문서를 올리는 경우인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여기까지만 들어도 어떻게 하면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는지 알겠죠?

블로그를 본 목적을 가지고 꾸준히 성실히 쓰는 블로거라면 아마 저품질 블로그가 될 일은 전혀 없을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저품질블로그에 한 번 빠지게 되면 지금까지 올렸던 모든 포스팅을 버리거나 아니면 오랫동안

여러가지 노력으로 빠져나올때까지 고생을 해야한다고 하니까 절대! 저품질 블로그만은 피하기로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