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9. 13. 14:51

[블로그 수익내기] 돈버는 블로거 되기 Project # 5 마케팅 용어의 모든것!






돈버는 블로거 되기 project. 오늘시간은 수익형 블로거를 꿈꾸시는 분들은 특히 잘 알아두셔야 하는 용어를 정리해보려고합니다.

용어를 잘알아야 자신에게 맞는 수익모델을 찾을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볼께요.





머천트 (Merchant)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 또는 기업으로서 제휴중개업체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등)에 등록한 업체들을 말합니다. (옥션, 지마켓, AK몰, 11번가, 지마켓 등이 있습니다.)




 어필리에이트 (Affiliate) 


블로그나 사이트, 카페등을 통하여 홍보 또는 광고를 하여 수익창출을 하려는 사람을 어필리에이트라고 말하고 줄여서 어필이라고도 말을 합니다. 어필활동 즉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특정 상품을 소개하고 그 소개를 통하여 매출이 발생하거나 회원가입이 이루어지면 소정의 커미션 또는 인센티브를 받기위해 제휴 중개업체에 가입을 해야하며 , 가입후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등록하면 바로 어필활동(수익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PM (Cost per Millennium)


광고비 책정방식 중 하나로 노출당 광고 비용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비용결정은 1000회 노출당 비용으로 결정되며 광고계에서는 정액제 또는 고정광고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기업체에서 블로그에 배너를 달아달라고 할 때 얼마를 받으면 될까요?

CPM광고 계약을 하기위해서는 방문자 수를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방문자가 하루 1000명이라면 한달 3만명이고 일반적으로 1000번 노출당 100원이므로 

CPM으로 광고를 한다면 다음과같이 비용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광고비 = 30.000/1.000*100 =3000원


 그러므로 이런 CPM광고는 방문자가 많은 곳이 좋고 방문자가 적은 곳은 CPM광고가 수익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CPM광고가 점점 사라져가는 추세이고 단가도 제각각으로 달라지고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1클릭당 비용을 지급하는 광고방식으로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오버추어,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클릭초이스, 다음 클릭스 등이 있으며 이중에서 블로그에서 이용할 수 있는 CPC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입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아직까지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가능하고 구글 애드센스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웹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CPA (Cost per Action)


CPA광고는 광고 링크를 클릭하거나 배너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방문한 다음에 특별한 액션을 취하는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무료 회원가입이나 이벤트 응모등이 여기에 해당 됩니다.

비교적 고수익을 얻을 수 잇는 광고방식이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하는 광고방식입니다.





CPS (Cost per Sale)


CPS 광고는 CPC광고처럼 클릭만으로는 광고비가 지급되지 않고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한다음 구매가 발생할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구매금액에 퍼센테이지를 계산하여 수익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건당 수익금은 크지만 수익발생율이 적은 단점이 있습니다.





출처 - 블로그스쿨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