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활성화팁

[블로그 활성화팁] 소셜 댓글로 소통하기 - 라이브리 / 티토크 / 트렌드믹스




티스토리 사용자나 언론사 사이트에서 많이 보셨을만한 소셜댓글.

소셜댓글은 별도의 사이트 회원가입이 없이 SNS계정으로 로긴해서 댓글을 달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언론사사이트를 통해 많이 알려져 있고 티스토리 플러그인에도 있어요.

온라인 상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소셜댓글.

소셜댓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곳도 다양한데요.



먼저 라이브리 입니다.




라이브리 http://www.livere.com/


라이브리는 2009년에 론칭한 국내 최초 소셜댓글 서비스입니다.

현재 국내 80여개 언론사와 소셜미디어 마케팅, 정부기관, 기부단체 등에서도 라이브리로 소통을 하고 있는데요.

여기 티스토리에는 플러그인에 있기 때문에 활성화만 시키면 블로그 포스트 하단부에 생성됩니다.





티토크 http://www.ttalk.co.kr/


티토크는 국내 최초로 제대로 연동되는 시스템과 강력한 스팸 차단기능을가진 소셜댓글 서비스 입니다.

라이브리의 경우 연동의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았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더 보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가 아닌가 하는생각이 듭니다.






트렌드믹스 http://www.trendmix.net/


트렌드믹스는 깅덥을 위한 최고의 소셜미디어 모니터링, 분석 서비스입니다. 소셜미디어 분석서비스라는 것은 소셜미디어 공간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이야기 중 특정한 뉴스, 인물, 사건, 브랜드, 제품과 관련된 정보를 추려낸 뒤에 의미있는 정보들만을 찾아주는 서비스 입니다. 이런 작업은 마케팅에 활용되기도 하고 제품개발이나 고객관리등에 사용됩니다.

아마 기업블로그 또는 기업사이트에서 많이 활용되겠죠?


 


소셜댓글 사용법






티스토리에서는 플러그인에 라이브리가 있기때문에 활성화만 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다른 서비스들은 이렇게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문의요청을 해야 사용이 가능한 것 같아요.



티스토리에서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네이버에서는 소셜댓글을 어떻게 사용할까요?


-현재 플러그인으로 라이브리를 쓸 수 있는 것은 티스토리가 유일하고, 네이버 블로그는 코드 수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설치할 수 없다고 합니다. 코드변경이 가능한 설치형블로그에 소셜댓글을 달아서 사용하는 방법뿐이네요.



소셜댓글 장,단점


소셜 댓글의 장점으로는 기존의 댓글은 포털 이용자에 한정되었었다면 소셜댓글은 의견을 달아 SNS로 리퍼블리싱 할 수 있어 더많은 방문자가 들어올 수있고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진행 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게다가 악성 댓글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소셜 댓글의 단점으로는 연동의 불안정함과 모바일에서는 사용이 안된다는 단점을 많은 블로거들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소셜 댓글달기가 어렵다면..? 이런부분만 좀 더 개선된다면 소셜댓글로 블로거와 소통하는 즐거움이 좀 더 커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