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이야기/존경하는 사람들

[존경하는 사람들] 김인성과 내리의 IT 이야기 웹툰

며칠전에 카페를 돌아다니다가 우리나라에서 유투브가 느린이유에 대한 웹툰을 보게 되었어요.

그 웹툰은 꽤 오랜시간 연재 하고있다가 책으로도 발매된 

'김인성과 내리의 IT이야기'라는 웹툰인데요.




사실 딱딱하고 어려운 용어, 복잡한 구성때문에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힘든게 바로 IT이야기 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에 대한 자료를 조사하고 포스팅 하는 과정에서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많아 글을 쓰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이 웹툰을 처음 발견했을 때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김인성이라는 분은 리눅스와 오픈소스 개발자이며 포털사이트 시스템 설계, 구축, 컨설팅을 해온 시스템 엔지니어로 포털 엠파스 전체를 리눅스 시스템으로 구축하는데 성공함으로써 국내 서버시장에 리눅스가 퍼지는 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IT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IT현실을 알리기 위해, 포털의 문제를 알리기 위해 웹툰을 기획하게 되었다고합니다.




혹시 평소에 포털을 이용하면서 포털의 검색어 조작이나 뉴스캐스트의 공정성에 대한 문제를 느껴보신 적이 있나요?

 제 블로그 포스트의 약 80%정도의 유입률이 모두 네이버에서 비롯된 것이라는걸 생각하면 정말 네이버의 힘이라는게 엄청나다는걸 또 한번 느끼게 되는데요.




혹시 평소에라도 IT에 대한 어딘가 쿰쿰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꼭 이 웹툰을 보시길 권장합니다.




내리와 인성의 IT이야기 : http://minix.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