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활성화팁

[블로그 활성화팁] 트위터 2000 팔로잉 리밋 걸리다.



2000팔로잉이 넘고 나서부터 팔로잉이 안되는게 이상해서 찾아보니 제가 트윗 리밋에 걸렸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트위터 리밋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알아보니 팔로잉으로 리밋걸리는 것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던데요??



트위터에서의 리밋은 서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정시간 트위터 사용을 하지 못하게 정지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트위터를 올바르게 소셜미디어로서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간혹 과도한 도배글과 광고글로 눈쌀으 찌푸리게 만드는 사람들도 있거든요!! 그래서 이런 것들을 방지하고자 트위터에서는 이러한 트윗 리밋 정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류가 몇가지가 있는데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트윗 리밋


트윗 리밋은 하루에 올린 글이 1000개 이상일 때 걸리는 것이라고 합니다만 200~300트윗을 했는데도 걸리는 분도 있나봅니다. 트윗 리밋에 걸리면 글쓰는게 불가능해집니다. 풀리는 시간은 30분에서 많게는 몇시간도 걸린다고 합니다.


2. DM 리밋


DM 리밋은 하루에 보낸 DM이 250개 이상일 때 걸리는 것입니다. DM 리밋에 걸리게 되면 마찬가지로 몇시간동안 DM을 보낼 수 없습니다.


3. API 리밋

API 리밋은 한 계정에 한 시간당 사용가능한 API개수인 150개가 초과 되었을 때 제한이 걸리게 되는 것으로 한시간 후에 풀리게된다고 합니다. 이건 설명을 찾아봐도 제가 겪지 않았으니 모르겠군요 ㅠ


4. Follow 리밋


이게 바로 제가 걸린 Follow리밋이에요. 팔로우 리밋은 2000팔로잉이 넘어가면 트위터가 팔로잉과 팔로워의 비율을 계산해서 일정 비율이 되지 않으면 팔로우가 불가능해지는 기능입니다.


트윗애드온즈나 트윗핑같은사이트를 이용해 팔로잉을 마구잡이로 하다보면 2000 제한이 걸리게 되는데요~

2000이 넘어가면서 부터는 90%정도의 팔로우 숫자가 필요합니다.


팔로잉 수가 2000명일때는 1800명을 팔로우가 있어야 한다는 건데요~

2000부터는 계속 적용되는 거 같아요~ 꼭! 신경써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