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이야기/꼭 가봐야할 구석들

콘서트의 변신은 무죄! - 신개념 강연 콘서트/토크 콘서트/마인드 브릿지 인문학 콘서트

요즘 콘서트는 노래만 부르는 콘서트가 아닙니다. 콘서트가 음악이 아닌, 노래가아닌 말로써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움직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하나의 트렌드, 문화가 되어 대학생, 고등학생, 직장인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이 명사의 강연을 들으러 가고 있습니다. TV에서도 물론 볼 수 있지만 실제로 직접가서 강연을 온몸으로 듣고나면 잠깐 풀어졌던 마음을 다시 잡을수 있어 시간이 될 때마다 가서 열정을 느끼고 경험하고 오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토크 콘서트의 종류와 2012년도 예정된 토크콘서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열정락서 : http://passiontalk.youngsamsung.com/index.jsp

 

 

2011년 시작되어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토크콘서트일텐데요. 삼성에서 주최하여 이시대의 멘토가 대학생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신개념 토크 콘서트 입니다.

저도 저번 종합운동장에서 있었던 열정락서에 다녀왔었는데요, 만이천명이 넘는 대학생들이 모여 멘토의 강연을 듣고, 트위터로 멘토에게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었어요.

저는 직접 가서 들었던 강연 중 김주하 앵커의 강연이 가장 기억에 남았었는데요~

김주하 앵커는 고난을 이기니 축복이 되었다며 고난이 있음에 감사하고 고난을 이기면 강한 풀무불이 된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지금 누구나 미래에 대한 고민이 있을 나이이기 때문에 아마 이 말이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강연을 직접 듣지 못해도 인터넷을 통해서 들을 수 있으니 지역이 멀거나 시간이 안되는 분들은 이렇게 강연을 들을 수 있어요. 아래 첨부한 영상은 제가 특히 감동을 받았던! 강연이에요.

 

 

 

2.김제동 토크콘서트

 

 

김제동 토크 콘서트 노브레이크는 작년 말 올해 초에 있었던 토크 콘서트에요.

시즌3 라고 하니 그전부터 이미 엄청난 사랑을 받았음을 알 수있는데요~ 이미 그 전에 2년간 85회 공연 83,000명의 관객들과 만났었대요. 아마 토크콘서트라는 장르를 완성 시키는데 큰 역할을 한분이 바로 김제동씨가 아닐까 싶은데요~! 올해도 돌아온다면 올해엔 꼭 김제동 토크콘서트에 가보고 싶네요!

아래 영상은 김제동 토크 콘서트 영상중 하나에요.

 

 

 

 

3. 청춘 콘서트

 

 

저번달에있었던 청춘 페스티벌입니다.신한은행에서 주최하는 콘서트였는데요.

 이 콘서트도 길 잃은 청춘들을 위한 토크콘서트입니다. 각 분야의 명사들이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한 청춘들에게

자신들이 겪었던 어려움과 희망을 전달해주는 콘서트입니다.
왜 이제서야 알았을까요? ㅠㅠ 아쉬운 마음을 영상을 보면서 풀어야 겠습니다.

 

 

 

이렇게 보니 토크콘서트에 얼른 가고 싶은 생각이 든다면?

마인드 브릿지 인문학 콘서트를 신청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마인드브릿지 : http://www.mindbridge.co.kr/

 

 

일하는 사람들의 공동선을 위한 소명이란 주제로 6월 28일 목요일 늦은 7시에 건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패널로는 진중권 동양대교수/ 이현우 한림대 교수/박용준 인디고 연구소 편집장이나오고 강연은 슬라보예 지젝(위의 사진) 이라고 합니다.

 

 

또 좋은 소식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