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이야기/꼭 가봐야할 구석들

[꼭 가봐야할 구석들] 이번 주말은 캠핑장으로 떠나요! 캠핑장/캠핑준비물

 

 

안녕하세요^^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정보는바로 캠프입니다!!

여름하면 캠프, 캠프하면 여름이죠~!

올 여름, 당장 이번주말에 서울 근교로 캠핑을 떠나 보시는 건 어떠세요?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붓꽃섬은 흥정계곡물이 감싸고 흐르는 섬이에요.

섬 안은 잣나무로 가득한데요. 잣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몸에 좋은거 다들아시죠?

 

 

홈페이지 : http://www.irispension.co.kr/

연락처 : 033-336-1771

 

아트인 아일랜드 캠핑장은 이용요금 후불제를 실시하고 있으나,성수기 기간 (7월24일~8월15일)에는 예약하는 사람에 한해서 요금을 미리 받고 있습니다.

주변에 흥정계곡 물놀이와 견지낚시, 휘닉스파크, 워터파크, 태기산 산행, 이효석 생가, 허브나라, 무이 예술관, 덕거 연극촌등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학암포 오토 캠핑장은 국내 유일의 해안 국립공원을 가진 태안의 오토 캠핑장입니다. 태안이 검은 기름으로 뒤덮였던 가슴아픈 기억이 있었죠? 그이후 대안 해안 국립공원에서 되살아난 태안을 알리기 위해 2010년 4월에 학암포에 오토 캠핑장을 열게 되었다고 해요. 캠핑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예약을 해서 사용이 가능하고 도보로 2~3분이면 모래사장과 학암포 해수욕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토 캠핑장은 공용시설이므로 서로간의 에티켓을 지켜야 즐거운 캠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땅위에 바로 불을 피워 캠프파이어를 하는 것은 자연 훼손이니 명심하세요!

 

홈페이지 : http://ecotour.knps.or.kr/hakampo/index.html

연락처 : 041-674-3224

 

 

 

 


충주 밤별 캠핑장은 충북 충주시 양성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충북권에서 최고로 꼽히는 캠핑장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캠핑장 자체가 워낙 넓기 때문에 텐트와 타프를원하는 모양으로 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밤별캠핑장에는 계절별로 봄나물채취체험, 물놀이, 밤줍기체험, 썰매타기, 빙어낚시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bambyul.co.kr/default/index.php

연락처 : 010-5462-1171

 

 

 

인삼골 오토 캠핑장은 충남 금산군에 위치해있습니다. 인삼의 고장으로 유명한 금산에서 인삼향을 맡으며 즐거운 캠핑을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연락처 :1577-4359

위치 : 충남 금산군 제원면 용화리

 

 

 

양평에 위치한 솔뜰 오토 캠핑장은 산과 숲이 이어지는 중간지대에 위치하고 있대요. 수도권에서 가깝고 물놀이장 등 편의시설이 있어서 캠퍼들이 좋아하는 곳이래요.

 

연락처 :031-771-9670

홈페이지 : http://www.solddeul.com/introduction/location.php

 

 

 

 

보통 오토 캠핑장은  나무숲속에서 즐겨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새만금 오토 캠핑장은 새만금 방조제 위에 있습니다. 그래서 바다 위로 해가 뜨는 광경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캠핑장에서 1km거리에 위치한 아리울 예술창고가 가볼만 한 장소라고 해요. 주변에서 유람선을 타고 횡경도, 방축도, 장자도, 무녀도 등 다양한 섬을 여행하는 것도 좋은 추억거리가 될거라고 생각해요.

 

연락처 : 063-465-8253

 

 

 

 캠핑을 가기전에 꼭 챙겨야하는 준비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취사도구, 쌀, 라면, 비상간식, 생수, 물통은 필수로 필요해요.

특히 오토캠핑은 숲속으로 가기 때문에 물이 부족하거나 구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외에도 필요한 것들인데요~

헌 신문지 -  식탁으로 자리, 불쏘시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텐트 - 돔형, 트윈 돔형이 좋습니다.
 매트리스(깔개) - 돗자리만 깔면 다소 추울수 있으니 매트리스를 하나 더 깔아줍니다.

*비닐끈 - 비상용으로 꼭 필요합니다.

 비닐 - 땅에 깔아, 밑에서 올라오는 습기를 막아줍니다.

 삽 - 모종삽 정도가 좋으며, 텐트 주위의 수로를 내는데 요긴합니다.

 침낭 혹은 얇은 이불 - 깊은 계곡은 밤이 되면 기온이 많이 떨어질 수 있으니 꼭 준비해 갑니다.
모기향 산과 바다는 모기가 많기 때문에, 필수랍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나요?

이번주는 구름이 많은 날씨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이런날엔 가까운 캠핑장에서 자연의 향기를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