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시작하기

왕초보 블로그 시작하기 -3 <블로거들의 필수 과정! 메타블로그>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초보 블로거들이 블로그를 개설하고 먼저 해야할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메타블로그에 대해 알아보고,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메타블로그가 무엇인지 아직 낯선 분들 많으실거라 생각해요! 저도 초보블로거라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게 된 용어인데요~

패션 잡지에 비유를 해볼까요? 패션잡지를 보면 뷰티정보도 있고 패션정보도있고 연예인 인터뷰, 여행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섹션별로 담고 있잖아요? 그것처럼 개별 블로그의 포스팅을 한데 모아서 볼 수 있는 블로그라고 할 수 있어요.

 

검색하는 사람의 입장에선 내가 찾고 싶은 정보나 키워드를 가지고 매번 모든 포털에다 일일이 검색하는건 시간 낭비이고 한정적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생기고

블로거 입장에선 내글을 다른 포털이나 블로그 사이트에도 올려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소중한 포스팅을 보여주고 싶어지잖아요~ 그럴땐 메타 블로그에 내 블로그를 등록하면 된답니다^^

 

메타블로그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저번에 보여드린 다음 뷰입니다. 모두들 등록하셨나요?

 

1. 위드블로그 : http://withblog.net/

2. 믹시 : http://mixsh.com

3. 블로그리그 : http://www.blogleague.co.kr/

4. 블로그코리아넷 : http://www.blogkorea.net

5. 블로그와이드 : http://blogwide.kr

6. 오픈블로그 : http://kr.openblog.com

7. 블로그나와 : http://www.blognawa.com

8. 올포스트 : http://olpost.com

 

이외에도 메타 블로그는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시간의 여유를 두고 여러 블로그에 가입하는게좋을것 같아요. 등록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고 시간이 걸릴 수있지만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까요^^

 

제가위에서 소개해드린 메타블로그 중에 위드블로그에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보겠습니다!

 

 

 

위드블로그의 메인화면이에요.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해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에 나와있는대로만 누르면 바로 회원가입이 됩니다.

 

 

가입이 완료 되면 프로필 뱃지를 받게 되는데요. 프로필 등록을 바로 완성 해보겠습니다.

 

 

이부분은 뱃지 컬렉션 부분이에요. 마치 포스퀘어같은 느낌인데요. 뱃지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얼른 받고싶어집니다.

 

 

 

저는 방금가입했기 때문에 초보자 뱃지를 가지고 있구요~ 뱃지를 받는 방법은 뱃지 옆에 설명 되어있는대로 하면 되겠죠?

 

 

그러면 블로그를 등록해 보겠습니다.

 

 

 

블로그등록은 최대 3개 까지 가능합니다. 블로그추가 부분에 블로그 주소만 넣으시면 완료됩니다.

 

 

그러면 제블로그인 블로그로 할수있는 모든 것이 바로 뜨게됩니다^^

정말 쉽죠?

 

트위터나 페이스북과도 연동이 되니 꼭 이용하시길 바랄께요!

 

현재 메타블로그 종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몇개만 해도 괜찮지만

최대한 많이 등록해서 자신의 소중한 글을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