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이야기/블로그 시작하기

왕초보 블로그 시작하기 -6 <검색 엔진 최적화란?>

안녕하세요^^

왕초보 블로그 시작하기 여섯번째 시간이에요.

오늘은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알게된 용어에요. 분명히 저처럼 검색 엔진 최적화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해서 이번 시간에는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소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SEO, 檢索-最適化]

 

이 말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상위에 나타나도록 관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누군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에 링크되는 것이 유리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계시죠? 검색 엔진 최적화 방법으로는 자신의 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핵심적인 키워드를 두 세개 선택해 이를 사이트 등록에 사용하고, 배너 교환이나 여러사이트에서 추천사이트로 등록할 경우에 이용자가 많아지고 이용자가 많아지면 사이트의 순위가 올라가게 되는 것을 뜻합니다. 이 방법은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검색어를 웹페이지에 적절하게 배치하고 다른 웹 페이지에서 링크가 많이 연결되도록 하는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기본 작업 방식입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찾다보니 검색 엔진 스팸이라는것도 알게 되었는데요. 검색 엔진 스팸은 검색 엔진의 순위 조작을 위해 부정한 방법이나, 가짜 자료 등으로 엉터리 결과가 나오도록 유도하는 페이지, 검색 엔진 최적화가 실제로 이용자를 늘려 사이트 순위를 올리는 정당한 방버빈데 비해, 검색 엔진 스팸은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들의 총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용과 무관한 키워드를 몰래 숨겨 넣거나, 페이지 교체, 미러, 리다이렉트 등으로 링크를 과다하게 발생시키도록 조작하는 것입니다.

 

검색 엔진 스팸과 같은 부정한 방법을 사용해서 순위를 올리거나 방문자수를 올리는 방법을 사용한다면 나중에 그 블로그는 저품질 블로그가 될 확률이 높겠죠?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이야기는 http://allbl.tistory.com/18 여기에서 참고하세요!

 

검색엔진 최적화에대해 명쾌하게 정리해둔 블로그가 있어 그 내용의 일부를 소개하겠습니다.

http://www.seo-korea.com/%EA%B2%80%EC%83%89%EA%B2%B0%EA%B3%BC-%ED%8E%B8%EA%B2%AC-%EC%8B%A4%ED%97%98/

 

 

 

실험 결과를 보고 저는 깜짝 놀랐어요. 첫번재나 두번째에 노출이 되는 글이라면 그 글이 적합한지 아닌지 여부를 떠나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게 된다는 사실을 보고 말이에요.

그래서 이러한 이유때문에 우리는 검색 엔진 최적화의 중요성을 또 다시 깨닫게 되는데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를 보면 수시로 로직이 바뀌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를 위한 블로그 에서 이렇게 하면 백프로 상위 노출이 된다. 이런 말을 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래도 중요한것은 키워드와 타이틀 인 것 같아요.^^

 

검색 엔진 최적화 SEO에 대한 동영상 자료를 함께 볼까요?

구글은 해마다 검색엔진 최적화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해요. 어떻게 하면 구글 검색이 보다 잘 노출이 되는지에 대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에요.

 

 


 

 

 

 

 

검색 엔진최적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또다른 정보를 찾게 되면 또다시 왕초보 블로그 시작하기에서 다뤄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