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이야기/존경하는 사람들

[존경하는 사람들] KEEP CALM AND CARRY ON



KEEP CALM AND CARRY ON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1차 세계 대전을 전후에 창설되었다가 2차 대전 초기에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영국 정보부에서는 전쟁이라는 한계적 상황 속에서 정부가 집중해야 할 주요 업무 가운데 하나가 국민을 안심시키고 ㄷ그들에게 용기를 북돋는 일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들의 선전활동 중에 만들어진 것이 바로 이 포스터인데요. 


1939년 4월부터 작업하기 시작한 포스터의 첫번째 작품은 바로 

'Your Courage, Your Cheerfulness, Your Resolution Will Bring Us Victory - 당신의 용기, 당신의 쾌활함, 당신의 결의가 우리에게 승리를 안겨주리라'였습니다. 




이 포스터는 약 80만부가 제작되었고 영국 전역에 배포 되었습니다.

이 포스터는 전쟁 내내 가장 대중적인 내용의 문구로 회자되며 현재까지 그들에게 승리의 기쁨을 안겨 준 일등 공신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두번째 포스터는 'Freedom is in Peril, Defend it with All Your Might- 자유가 위태롭다, 당신의 모든 힘을 다해 방어하라' 였습니다. 약 40만 부 정도가 인쇄되어 전국에 뿌려졌고 이 포스터는 국민 대다수가 정부에 전폭적인 힘을 바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세번째 포스터인 'Keep Calm and Carry On-평정심을 유지하고 하던일을 계속하라'는 마지막으로 포스터에 담긴 슬로건이었습니다. 나라가 망할 위기에 있어도 그를 해결하기 위해 왕실과 정권의 수뇌부가 최선을 다 할 것이니, 국민들은 평정을 유지하며 일상에 충실 하라는 내용이 담겨있었고 영국국민들은 스스로 힘든 경재난속에서 꿋꿋이 살아 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후드티, 머그컵등 다양한 곳에서 포스터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KEEP CALM AND CARRY ON의 다양한 패러디를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패러디의 내용들도 정말 귀엽죠?



 



















KEEP CALM AND CARRY ON은 그 인기를 타고 다양한 곳에 활용되기도 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이나, 컵,  옷 등에 프린트 되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요.










저에게도 꼭 필요한 말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매일 이렇게 집에 걸어두고 평정심을 유지해야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가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