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이야기/국제 이슈

[국제 이슈] 2012년 세계 주요 선거 일정 & 그리스 총선 결과와 여파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2012년에 있을 세계 주요 선거 일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대선에만 관심이 있었지, 올해에도 이렇게 많은 나라에서 선거전이 벌어질 줄 몰랐네요!

 

 국가 (선거구분)

선거 일정 

국가 (선거구분) 

선거 일정 

 그리스 (2차 총선거)

6월 17일 

멕시코 (대통령선거) 

7월 1일 

 인도 (대통령선거)

7월 중 

케냐 (대통령선거) 

8월 14일 

 베네수엘라 (대통령선거)

10월 7일 

중국(18차중국 공산당 전국 대표회의) 

10월 중

 미국 (대통령선거)

11월 6일 

대한민국 (18대 대통령선거) 

12월 19일 

 

현재 진행중인 그리스의 2차총선의 선거 결과는

 

신민주당 129석, 사회당33석, 황금새벽당 18석, 공산당 12석, 좌파연합 71석, 독립당 20석, 민주좌파 17석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스의 총선은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유로존탈퇴의 위기와 경제 위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리스 국민들은 유로존에 남아있길 원했고 그때문에 긴축정책을 지지하는 신 민주당이 승리하면서 불안함이 진정되었습니다.

 

 

 

 

 

그리스의 총선으로 아시아의 증시가 소폭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그리스 총선결과에 따라 유로존 탈퇴라는 최악의 경우를 피했다는 안도감이 투자심리를 부추겼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그리스 총선 결과는 우리나라에도 일단은 좋은 결과를 주었지만 아직 안심할 상황은 아닙니다.

스페인의 구제금융건도 아직 남아있고 EU정상회의도 남아있기 때문이에요. 유로존의 다양한 회의와 행사가남아있는한은 우리도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앞으로 남아있는 각국의 선거 일정에 대해 발빠른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2012년 세계 주요 선거일정과 그리스 총선 결과와 여파에 대한 정보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