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이야기/국내 이슈

[국내 이슈] 직장인 신조어 모음



안녕하세요^^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신조어가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보면서 대 공감할 수 있었던 신조어들이라 여러분들께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샐러던트 (Saladent) : 공부하는 직장인이라는 뜻으로 샐러리맨과 스튜던트를 합친 신조어라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퇴근후에는 공부를 하며 자기계발에 매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최근에 셀러던트를 하고 있는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직장인의 60%이상이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해요.




코피스족 (Coffice) : 코피스족은 커피전문점을 업무장소로 활용하는 직장인들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커피전문점에 가면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 보다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하는 사람들이 요즘에는 더 많이 눈에 띄더라구요~ 커피한잔마시면서 음악도 들으면서 자유롭게 일하는 모습이 굉장히 좋아보여요!

 


월급루팡 : 회사에서 하는 일 없이 월급만 축내는 직원을 일컫는 말이에요. 

비슷한 용어로 월급도둑, 월급잉여가 있어요. 

월급루팡은 하는 일 없이 바쁜척 하기, 업무 시간에 딴 짓 하기, 자신의 업무를 부하직원에게 미루기 등 월급을 받고서도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 직원들의 행태를 꼬집은 말이에요.

 


월급이 로그인 되었다가 다 퍼가고 로그아웃된 상황이 진짜 웃프네요 ㅋㅋ

직장인 월급은 17일이면 바닥이 난다고 하는데요~

그나저나 제 월급은 어디 갔을까요?

 


 
회의주의자 : 회의주의자는 원래 회의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인데요~ 직장인 신조어로서 다르게 사용이 되더라구요! 틈만나면 필요하지도 않은, 의미없는 회의를 소집하는 상사를 비꼬아 부르는 말이라고 해요. 


어떠세요? 백프로 공감할 만한 이야기 인가요?

우리나라의 모든 직장인 여러분 화이팅입니다^^